728 250 상단


미혼-기혼, 남성-여성, 가입 추천 상품 모음 재테크

미혼 남성 : 종신보험(또는 정기보험)


필수 아이템이다. "들어야 해요, 말아야 해요?"의 문제가 아니다. 그냥 들어야 한다. 왜냐고? 월급을 받고 있으니까 가입해야 한다. 혹시라도 아프거나 다쳐서 월급을 못 받게 될 경우를 대비하자는 거다. 토익점수 잘 받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그리고 여성들이여 보험 없는 남자와는 교제도 하지 마시기 바란다.


"난 나의 가치에 대해 준비한 것이 하나도 없답니다"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남친이니까. 나머지 보험들은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재무계획을 세우고 난 다음에 해도 늦지 않으니 우선 이것만은 우선순위에 올려두어라.


기혼 남성 : 종신보험 받고 연금상품 추가


정기보험으로 총각 시절을 보냈다면 종신보험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종신보험을 추가하여 경제적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가족 부양의 의무가 있는 만큼 "안 하면 안 돼요?" 식의 질문은 꺼내지도 마시기 바란다. 이유가 없다. 그냥 하는 거다. 자동차에 기름 넣는 게 즐거워서 주유소에 가는 게 아니다. 기름을 안 넣으면 자동차가 안 가니까 주유소에 가는 것이다.




연금 상품은 뒤에서 다루겠다. 선택사항이긴 한데, 될 수 있으면 강제저축으로 편입시켜서 남들이 고민하는 노후 준비를 끝내자. 그리고 신문 기사에 나오는 한국인 장년층 몇 %가 노후 준비가 되네 마네 하는 기사를 보며 "난 다 했는데"라며 뿌듯해 하자.


독신주의 미혼 여성 : 정기보험+실손보험+연금


우선 미혼 여성은 결혼에 대해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면 실손보험을 필수적으로 하는 편이 좋다. 지금 당장은 몸이 아플 일이 전혀 없지만, 나중에 몸이 아플 때 병원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미리 사면 좋으니까. 그리고 특별히 재산을 물려주거나 경제적으로 생계를 책임질 의무가 없다면 거액의 종신보험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낮은 정기보험이 좋다. 왜냐하면, 연금도 들어야 하니까.


걸그룹 시스타의 "나 혼자"라는 노래 가사에 이런 구절이 나온다. "나 혼자 밥을 먹고, 나 혼자 영화를 보고, 나 혼자 노래하고~" 이런 생활을 평생 하기로 했다면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이 있어야 한다.


결혼한 미혼 여성 : 정기보험+실손보험


연금을 제외하고 독신주의 미혼 여성과 같은 보험의 구성이 필요하다. 연금은 어떻게 준비하느냐고? 배우자의 통장을 이용하여 연금에 가입하라. 남편에게는 미안하지만 내 돈은 나의 투자와 나의 꿈을 위해 사용하고, 나를 위한 연금은 남편 돈으로 준비하라. 남편은 그렇게 해주기 위해 당신과 결혼한 것이 틀림없으므로 미안해할 것 없다.


만일 남편이 벌어다 주는 금액이 마음에 안 들기 시작하면 그때 연금을 시작하도록 하고, 명심하시라. 남편은 아무리 쥐어짜도 어딘가에서 돈이 생겨서 술도 먹고 외박도 하는 존재다.


여성에게 필요한 보험


기혼 맞벌이 여성 : 종신보험+실손보험+연금


결혼 전에는 가격이 낮은 정기보험도 괜찮지만, 가정이 생기게 되면 비행기 좌석 업그레이드하듯 정기보험에서 종신보험으로의 변화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부양할 가족이 생기니까. 그래서 종신보험이 필요하다. 병원비를 대비한 실손보험과 나의 노후를 대비한 연금을 유지하도록 하자. 표로 정리해보자. 당신이 강제로 해야 하는 보험은 아래와 같다. 이대로만 하시면 보험은 더 준비 안 해도 문제없다.


종신보험이 필요한 이유 - 확인해 보기


미혼 남성 : 종신보험(또는 정기보험)

기혼 남성 : 종신보험+연금


독신 여성 : 정기보험+실손보험+연금

미혼 여성 : 정기보험+실손보험

기혼 여성 : 종신보험+실손보험+연금



출처, 절대 배신하지 않는 돈의 습관, 우용표


출처, http://songchung2.tistory.com/44



덧글

댓글 입력 영역


250 250 스애드

반응형 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