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드

반응형 사이드 링크

광고 게재 인증


상단 반응형

.

코스맥스엔비티 주가는 2019년 하반기에 개선될 전망 한국 증시

코스맥스엔비티는 건강식품 OEM/DOM 전문 회사입니다. 테마보다는 ‘실적주’ 로써 기업의 앞으로 2019년 하반기 및 실적 개선방향성에 따라 주가가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 2019년 6월 20일 현재 주가 10,000원


7~8월부터는 2분기 실적 발표와 동시에 3~4분기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들이 움직일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로 꼭 코스맥스가 아니더라도, 2018년에 설비투자로 인해 단기적인 재무상 이익이 축소되었을 수 있어도, 수익성이 커질 수 있는 종목들로 관심 가질 필요성이 있습니다. 


코스맥스의 현재 하락 사유는 이유는 1분기 실적의 어닝쇼크, 현재 당장은 2분기도 이렇다 할 실적 개선이 없다 보니 현재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현재 1분기 실적 하락 사유가 호주 공장이 작년 2분기부터 가동하게 되면서, 코스맥스엔비티의 수익성 저하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 큽니다.

2014년에 코스맥스BTI에 인수된 코스맥스엔비티

그러나 현재 호주 쪽도 정상 가동되며 매출 증가를 하고 있는 상태로 올해 매출 증가로 인해 연말 정도에는 수익전환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전 보단 상황이 낫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의 향후 호재는 이렇습니다.

  • ​현재 주요 글로벌 네트워크 판매 업체를 바이어로 두고 있는 점
  • 한국/미국/호주 등 지역별로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 인해 다양한 수요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하게 된 점
  • 50%를 차지하는 중국의 건기식 시장 확대의 수혜주로 주목받을 수 있는 점
  • 특히 중국 쪽에서 현재 전체 매출의 약 50% 정도의 중국 수요로, 현재 건강보조식품의 중국 시장규모가 238조 정도로 2013년 이후 매년 10% 정도 성장


현재 당장에는 코스맥스엔비티가 단기적 실적 하락으로 인해 주가 하락도 있지만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높은 시점입니다.

목표가로는 낮게 잡아도 2만원 선까지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상황입니다.

코스맥스엔비티 중국 전시회 사진

현재 기술적으로 주가 하락이 장기화된 점과 실적 개선까지는 아직 최소 6개월이라는 시간은 남아있는 점 올해보다는 내년에 추가적 실적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점등을 고려해보았을 때 기간적으로는 아직 더 길게 끌고 가야 할 듯합니다.
 
당장에 주가 하락은 크게 염두에 두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 주식 리딩 , 투자 업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