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드

반응형 사이드 링크

광고 게재 인증


상단 반응형

.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 정리 - 일본 노선은 15kg 캐리어 1개 여행


△ 일본 공항에 안내되어있었던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은?"

​저는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된 비행기 티켓이었기 때문에 캐리어를 부칠 수 있었는데요. 특가운임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이 미제공되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실 때 무료 위탁수하물이 제공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위탁수하물의 경우 미주노선 제외는 성인의 경우 무게 15kg 이내, 크기 삼변의 합 203cm 이내, 1개로 제한하고 있고, 미주노선의 경우 무게 23kg 이내, 크기 삼변의 합 203cm 이내, 2개까지 허용하고 있어요. 유아의 경우 미주노선 상관없이 무게 10kg 이내, 크기 삼변의 합 203cm 이내, 1개로 제한하고 있고 여기에 접을 수 있는 유모차나 유아 운반용 요람 또는 유아 카시트 중 1개가 추가로 가능해요.



무료 위탁수하물이 없는 경우 기내수하물로만 가능하겠죠? 얼마 전에 블라디보스톡 갈 때 기내수하물만 했더니 액체류 반입 때문에 쇼핑도 잘 못 하고 꽤 힘들더라고요.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상, 기내수하물의 경우 1개만 무료 반입이 가능하고, 크기 115cm 미만, 무게 10kg를 초과하면 안된다고 해요. 


단 소형 서류 가방, 핸드북, 노트북 컴퓨터, 도서류, 작은 크기의 면세품 또는 비행 중 사용하는 유아용 음식물, 몸이 불편한 손님이 소지한 지팡이나 목발, 시각장애인 안내견, 기내 보관이 가능한 일자형으로 접히는 소형 유모차만 기내수하물 1개 외에 추가로 반입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일본 노선이었기 때문에 15kg 이내의 캐리어 1개를 부칠 수 있었어요. 짐을 몇 개 넣은 것 같지도 않은데 출발 전부터 11kg더라고요. 하여튼 캐리어를 잘 보내고 난 뒤에 와이파이나 유심을 찾고, 셔틀 트레인을 타고 넘어가 점심 식사도 간단히 한 후에 104번 탑승구로 향했어요. 아침 비행기라면 엄청 바빴을 텐데 14시 50분 출발 비행기라서 여유롭더라고요.

--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 찾다가 관련 글이 있어 발췌했습니다. (원본 링크)
전체 글은 다카마쓰 여행기인데 혹시, 일본 다카마쓰 여행 생각중이시라면 위 링크 타고 글 전체를 읽으시는 게 좋겠어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